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거의 2주간에 현대6속미션오일관련하여 여러곳의 인터넷사이트을 돌아다닌결과 BDM을 알게되어 1주일간 눈팅 후 결정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경남BDM사장님의 친절한 설명과 다른곳에 비할수없는 꼼꼼한작업과 저렴한 비용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거의 딱 30,000km를 주행 후 처음으로 이 파클빌렌자라이트 오토미션오일로 교환하고 지금 200km를 주행한 뒤 후기를 올려봅니다.
(참고로 BDM 오일교환방식인 세정오일로 10리터세척후  파클빌렌자10리터 순환식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제차는 그렌져HG 2.4 엔진오일을 합성유로 교환하기전에 먼저 미션오일을 합성유로 관리해야
겠다고 다짐하던 차에 오일이 현대기아차 6 자동변속기의 SP-4규격을 취득한 합성유라 교환을 했습니다. 
정속주행등 연비주행으로 가혹조건이 아니라서 미션오일상태가 괜찮겠지라고 생각했는데 미션오일 배출시 시커먼 오일이 나오는것 보니 할말이 없더군요.
수동2회,순환2회 TEST주행등으로 오일량을 정확하게 체크해주시해서 집에서 거리가 있지만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교환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서부터 느꼈습니다(플라시보효과는 아님) 
오일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순정 미션오일에서는 느낄 없던 여러가지를 느끼게 해주네요~
그냥 오일하나 바꿨을 뿐인데 차가 다른 차가 된것처럼 체감할 있는 변화가 큽니다~
우선 변속충격이 확연히 줄었습니다. 정차에 있다가 차선변경을 위해 급하게 가속을 할때나

고속도로 합류시에 급가속을 할때 예전에는 갑자기 엑셀을 밟으면 부웅하는 엔진음과 함께

알피엠이 3~4천으로 급격히 올랐다가 타임 딜레이 후에 가속이 되고, 가속감도 전혀

만족스럽지 못했는데, 미션오일로 교환하고 뒤에는 급가속시에 알피엠 상승과 함께 바로 가속이 되면서 딜레이되었던게 상당히 줄었습니다.

변속이 바로 되니 급가속 시에 변속딜레이로 인한 우웅하는 가변운 엔진회전음이 상당히 줄어들고, 대신 묵직한 듣기 괜찮은 엔진음이 들리네요.

그리고 저알피엠에서 변속이 되면서 고속에서도 낮은 알피엠을 사용하게 되네요.

예전에는 훨씬 높은 알피엠을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100~120km 고속 주행에서도 거의 2000RPM 눈금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연비상승에도 영향을 미쳐서 실제로 트립창의

평균연비도 오일 교환 전보다 1~2km/L 올랐습니다.

이런 연비상승 효과는 이오일이 순정오일보다 비싼 가격에 충분히 보상이 된다고 생각이 되네요~ 현대 기아에서 무교환오일 이러면서 헛소리들을 하시는데,

5 10만까지 오일교환안하고 타다가

미션 망가지면 보상해줄것도 아니고... 무교환오일이란건 말도 안되는거 같고요~3 운행한 순정오일이 엔진오일처럼 쵸콜릿색이었네요.물론 색깔만으로 판단하면 안되겠지만 벌써 열화되어 점도등을 고려해도 아닌것 같더군요.
오랫동안 정상적인 미션컨디션을 고려하여 주기적으로 오일은 교환해줘야 할꺼 같습니다.
권장주기(무교환?)보다 조금 미션오일을 빨리 교환한 감이 없진 않지만 그래도 정말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고있고, 새차구입 처음 미션오일 교환은 쇳가루 제거도 필요하고 하니 될수있으면  약간 빨리 해도 괜찮을꺼 같다는 생각입니다.
엔진오일은 합성유로 관리하시고 미션오일은 신경을 잘 안쓰시는 분들께 엔진오일 합성유교환 3번값이면 교환됩니다.
오랫동안 새차기분을 만끽하고싶은 차주분,가혹주행조건이다고 생각하시는 차주분들과
지금 오토미션오일 교환 생각하시는 분들께 BDM에서 파클빌렌자라이트 자동미션오일 정말 추천드립니다.
  • profile
    경남BDM 2013.01.27 13:03

    안녕하세요^^* 물티백님

    사용기및 방문기 너무 감사 드려요.

    차에 관심도 많으시고 차량의 하체 셋팅도 실직적으로 도움되는 제품들로 하셨더군요^^

    저희는 만으로 6년의 전통과 노하우를 항시 합리적인 가격에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립니다.

    항상 안전운행 하시구요....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