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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1506 추천 수 0 댓글 1
차량 : 아반떼xd 2001년 137000Km 주행
흡,배기 : 아펙시 오픈흡기필터, 아펙시 S-AFC, 휘스터 엘도라도 엔드
서스 : 일체형
휠타야 : 16인치 카피 205-45-16
브레이크 12인치 엘리사 타공 + XG 3.0 투피톤 + 순정브레이크 패드

전사용 오일 : 미션 = 패트로캐나다 ,브레이크 = 보쉬 dot 4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브레이크 오일 교환하고 또 그 1주전에 교환한 미션오일 후기입니다.

차량 간단한 스팩 올려놨습니다. 다른분들도 참고 해주세요 - (허접스팩이지만요)

그동안 여러가지 오일을 사용해왔지만 엔진오일 미션오일쪽에만 관심을 가지고 교환하였습니다.

최근에 차량 교체후 사건한가지 계기로 인해서 브레이크 오일도 교환하자 마음 먹은 와중에

사장님께서 파워클러스터 브레이크 오일을 말씀하셔서 교환하고 시내 70% + 고속 30%

주행 하고 중간 후기 입니다. ㅎ 그리고 미션오일 후기입니다.ㅎ

지금 엔진오일은 셀레니아 5W20 사용 중이면 주행 스타일은 시내 나 고속이나 고알피엠을

자주 사용 하는편이구요 기분에따라서 정속 주행도 하는스타일입니다.

평균 주행 알피엠은 3000 정도 구요

먼저 미션오일입니다. 교환전에는 2단걸림 증상과 엔진오일 교환후 좋은느낌 이 얼마 안가고

(엔진오일 교환하고 넘 가볍고 좋아서요)역시 밀어주는게 좀 약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미션오일 교환하려고 간건 아니지만 좀 불안한것보다는 역시 맘편하게 가자는 생각으로

사장님과 상의 끝에 암스로 교환을 했구요... 파워클러스터 요넘은 담번으로...

교환후 거의 바로 고속도로에 올라갔습니다. 일단 2단 걸림 증상 많이 좋아졌구요

3000RPM 대역의 밀어주는게 느낌도 부드럽도 악셀 반응에 맞게 밀어주더군요

또한 변속음또한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부드럽고 잘나가고 소음까지 줄여줘서

기분좋게 대전을 갔다올수 있었습니다. 가격대비 우수한 오일이라 생각 됩니다.ㅎ

여기서또한 파워클러스터는 어떠한반응을 보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네요 ㅎ

다음은 브레이크 오일입니다. 오일교환전과 후로 나눠서 비교해봤습니다.

교환전에는 브레이크 패달을 밟았을때 약간의 유격이라고 해야되나요. 밟고나서 조금있다가

브레이크에서 반응이 왔습니다.

교환후에는 거의 브레이크 패달을 밟은순간부터 반응이 오더군요

제느낌으로는 교환전은 마음에 준비를 하고 반응이 왔지만 교환후에는 마음에 준비없이

바로 반응이 오더군요 ㅎ

브레이크의 성능이라고 하면 조금 뭐하지만 교환전에는 밟는 깊이보다 반응이 적게온다던지

빠르게 온다던지 하는 기복이 조금씩 있었는데 교환후에는 이또한 제가 원하는 만큼

제동이 걸리고 감속이 되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총체적으로 적자면

교환전 - 제동시 마음에 준비 필요, 브레이크에 대한 제동력 신뢰가 좀떨어짐

교환후 - 제동이 필요할때 즉가 반응이 오며 원하는 만큰 제동이 가능함

또한 투피의 결정적인 단점으로 조금더 조금더 하다가 브레이크 락이 걸리는 현상이

있습니다(저는 와인딩 타다가 몇번 경험을 했죠)

이또한 원하는 만큼 제동이 나오므로 락걸릴 위험이 많이 줄어드는것을 느꼈습니다.

근1달만에 차량 인수 해오고나서 엔진오일,미션오일,브레이크오일까지 교환을 했는데요

엔진에서 출력을 만들때 최대한으로 만들고 미션에서 동력을 전달해줄때 손실은 최소한으로

차량이 멈추기위해 제동이 걸릴대 확실하게 잡아주는것이 정말 즐거운 운전을 할수 있도록

해주는것 같습니다. 사장님 감사합니다. ㅎ
  • ?
    bdm 2008.12.23 16:19
    차좀 천천히 타세요. ^*^
    모두 자기 만족이지만 적당히 타고 적당히 좋아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차를 너무 좋아하면 안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