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조회 수 1922 추천 수 0 댓글 1
어느세 10000km네요 -_ -;; 교환한지도꾀됫는데 이제 한번 들릴 시기가되었네요

브레이크오일도 바꿔야될때고... 하필 이때 범퍼가 ........

역시나 합성유 처음 접할때.. 반응은 상당히 더딥니다;; 살짝운행하고 자리가 잡혀야 본색이 드러나더군요

설날때쯤에 7000km정도였나.. 대략 그쯤됫는데.. 이걸로 고속주행을했지요. 천안을다녀왓는데.. 아 이래서 합성유구나 했습니다. 점도가 높은관계로 빠른반응은 원하진 않습니다만.. 110(3500rpm정도)정속을해도 소음도 부드럽고 그렇게 크지가 안더군요. 4~5시간 안쉬고 운행을했음에도 항상 꿋꿋히 돌아가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광유썻을때는 오래주행하면 먼가 좀 .. 깔끔한느낌은 안들더군요)

소음수준은 아직 큰차이는없습니다. 10000km가 됫음에도 더 운행할수있겟더군요. 오일 오염도도그렇고 회전이나 소음이나.. 단 항상생각하는거지만 점도가 높아서그런지 반응은 좀 느리더군요.

출력 토크가 약한 경차는 가장 취약한부분중하나죠 다행이 시내주행이 없길레 다행이지요.가끔 점도 30짜리 광유썻을때가 저속구간 반응은 괜찬다..라고생각할때도있습니다.
엔진반응은 원래자체가 느린데다 점도도 40이다보니깐 좀 답답하는수준입니다. 합성유접하고 항상5w-40 으로써서 적응은되지만 그래도 좀더 개선된반응은 기대하기힘들더군요. 단 3000rpm이상에서부턴 의지데로 움직이고 회전하는데도 부드럽고 소음부분에도 만족합니다.

10000km주행기라기보다 -_ - 좀 불만만쓰고있군요...

이제 비스토도 바빠질때군요. 이제 어머니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서요
이번에는 비스코 7000으로가려고합니다.

사장님 다음엔 비스코7000으로 부탁해요 ㅎㅎ아.. 플러싱은 언제해줘야할까요? 이번에 바꾸면 5번째 바꾸는건데요 언제쯤 플러싱해줘야할지 궁금합니다.

이오일도 한번 써봐야 확실한 비교가 되겟군요... ㅠ 다음번엔 비교해서 정확히 확실히 써보도록 하겟습니다;;ㅠ

제가봐도 너무 허접한...

안전운행하세요^^
  • ?
    bdm 2008.12.15 15:29
    안녕하세요.^*^

    님의 차량에 40점도의 경우 순간 반응성은 저점도의 오일에 비해 떨어 질 수 있지만,
    고속에서의 안정적인 주행감은 오히려 저점도 오일보다 좋은 반응성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합성유의 좋은점중에 하나가 높은 온도에서의 열안정성이 뛰어나다는 것이며,
    열 안정성이 뛰어남으로 인해 오일의 점도 변화가 적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오랜 운행을 해도 오일의 변성에 따른 거부감이 광유와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고 할 수 있죠.
    합성유와 광유의 차이는 이런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오일에 있어서 난해한 부분까지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합성유를 사용하는 것이며,
    어떠한 조건에서도 엔진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용 잘 하시고,
    언제나 안전운행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