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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를 보면서 프로야구 선수인 이대호 선수가 미국 프로야구 마이너 계약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많이 놀라기도 했고, 이대호 선수의 용기에 크게 박수를 보냈습니다.

안정된 보장을 뒤로하고 오로지 그의 실력으로 인정 받겠다는 그의 신념에

깊은 감동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언제나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이대호 선수.


이번 포스팅은 더뉴K5 차량에

최고의 합성오일인 빌렌자 5w-30 제품을 잔류를 완벽하게 제거한 다음 교환을 한 모습입니다.




[광주합성오일 전문점 BDM 더뉴K5 엔진오일 교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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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K5 차량이 엔진오일을 좋은 합성오일로 교환하기 위해서

광주합성오일 전문점 BDM을 방문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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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차량을 올려서 기존 오일을 모두 빼줍니다.

기존 오일을 빼내는 데에는 기술이 필요치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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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오일이 모두 빠지고 나면

차량을 내려서 본격적으로 잔류제거 작업을 시작합니다.

잔류제거 작업 역시 큰 기술은 아니지만, 큰 노하우는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작업에 대한 열정이 필요하구요.

광주합성오일 전문점 BDM 에서는 흉내만 내는식의 작업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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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내려오면 이때부터 잔류제거를 시작하게 되는데,

잔류제거에는 순서가 있습니다.

잔류제거는, 어떤 한 공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공정을 걸쳐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하는 공정이 바로 엔진 위에 있는 헤드 입니다.

오일은 언제나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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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헤드에 잔류를 제거하고 나면 차량을 다시 올리게 되는데,

이때는 차량의 뒤을 들어서 숨어 있는 잔류오일들을 한곳으로 모아주게 됩니다.

차량의 앞과 뒤, 그리고 옆을 들어서 잔류를 제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숨어있는 한 방울까지 모두 제거하기 위함이죠.

이렇게 숨어 있는 잔류오일은 아무리 고가의 장비를 사용해서 제거한다고 해도 절대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섹션 장비를 이용해 엔진오일을 교환하게 되면 그냥 일반 엔진오일 교환 한 것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고가의 섹션장비를 놔두고도 사용을 하지 않고 있죠.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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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다시 올렸으니 이제 아래 쪽에서 제대로 잔류를 제거합니다.

이게 본 게임이죠.

먼저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나면 오일필터 라인에는 잔류오일이 남게 됩니다.

그 잔류오일량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 곳에 숨어 있는 잔류오일을 모두 빼내주는게 진정한 잔류제거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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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서 처럼 빠져 나오고 있는 오일이

오일라인에 숨어 있던 잔류오일들 입니다.

그 량이 상당하다 보니 오일라인에 숨어 있는 잔류오일이 빠져 나올때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속이 다 시원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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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아래에서 잔류를 제거 할 때는 차량에

옆쪽과 앞쪽을 들어서 잔류오일이 잘 빠져 나오게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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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차량에 앞.뒤, 그리고 옆을 들어서 잔류를 제거하는 걸 별거 아니라고들 하지만,

저희가 지금까지 15년 동안 광주에서 합성오일 작업을 전문적으로 해 오면서 느낀 바로는,

잔류오일이 훨씬 잘 빠진다는 거 였습니다.

15년 전부터 이렇게 작업을 하니, 그 때는 다들 저희에게 미쳤다고 했죠.ㅜㅜ

그렇습니다. 미쳤습니다. 합성오일의 성능에 미쳤고, 그 좋은 합성오일을 어떡케 잘 교환을 할까? 에 미쳤습니다.

미치지 않고는 절대 안됩니다. 미쳐야 할 수 있는 작업이였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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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분들은 그렇게 하나, 하지 않으나 똑 같다고들 하시는데,

한 번 해 보고 말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한 번 해 보세요, 저희가 왜 괜한 시간 잡아 먹으면서 그렇게 하는지 이해가 가실 겁니다.

좋은 합성오일을 사용하면서 많이 남아 있는 잔류오일과 섞이는 건

좋은 합성오일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것이기 때문에

잔류오일은 꼭 제거를 해야 한다는 것이, 광주합성오일 전문점 BDM의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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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마지막으로 오일팬 안에 남아 있는 잔류오일을 빼주게 됩니다.

이때 빼주는 잔류오일은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빠지지 않는 잔류오일이죠.

광주합성오일 BDM에서는 이런 잔류오일도 허락하지 않습니다.

한방의 폐오일이라도 모두 빼주게 됩니다.

그게 BDM의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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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류오일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역순으로 오일팬의 콕크를 잠거주고,

오일필터도 새걸로 교환을 해 주게 됩니다.

그런 다음 차량을 내려서 새 오일을 넣어 주게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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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오일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오일중 최고의 제품인

파워클러스터 빌렌자 5w-30 제품을 선택하셨습니다.

광주합성오일 전문점 BDM에서는 제대로 검증된 합성오일만 취급하게 되며,

운전자분과 상담을 통해 오일의 점도나 제품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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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K5 차량의 경우 오일이 총 5리터(정확하게 4.7리터)가 들어가게 됩니다.

잔류를 완벽하게 제거했을시 그렇구요,

잔류를 제거하지 않고 넣게 되면 4리터(정확하게 3.6리터)면 좀 남습니다.

먼저 4리터를 모두 엔진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시동을 하게 되죠.

시동을 하는 이유는 새 오일이 각각의 오일라인에 자리를 잡게 해 주기 위해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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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을 걸어 놓은 상태에서 2~3분 정도 공회전을 하게 되면

새 합성오일들이 모두 오일라인에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런 후 오일량을 체크를 해 주어야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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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을 끄고 오일들이 자리를 잡고 남은 오일들은 모두 오일팬에 모이게 되는데,

다 모이고 나면 이때 오일량을 체크를 하게 됩니다.

그래야 정확한 오일량이 나오게 되거든요.

그렇게 오일들이 모이길 기다리는 동안

에어크리너도 교환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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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크리너는 수시로 교환을 해 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엔진오일 교환시에 꼭 교환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크리너의 역활은 사람으로 치면

코구명과 같은 것입니다.

코가 막혀 있으면 숨쉬기가 힘들 잖아요.

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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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리는 동안 차량에 여기저기를 점검하게 됩니다.

점검 후 부족한 것들은 보충을 하게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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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다음 오일량을 체크하게 됩니다.

4리터를 모두 넣었는데,

게이지상 40% 정도에 오일량이 찍히네요.

오일량은 70~80% 정도로 찍히게 해 주는 것이 차량에는 가장 좋습니다.

그때가 차량에서 가장 좋은 성능이 나오게 되거든요.

시내 위주로 운행을 하시면 70% 정도,

고속도로 위주로 운행을 하시면 80% 정도에 해 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광주합성오일 전문점 BDM에서는 이런 부분까지 운전자분과 상담을 통해서

보다 정확하게 체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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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 있는 1리터를 가지고 정확한 오일량을 맞추게 됩니다.

게이지상의 오일량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꼭 정확하게 맞추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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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차량은 시내위주의 운행을 많이 하시는 운전자분이여서

게이지상 70% 에 오일량을 맞춰 드렸습니다.

이렇게 해서 더뉴K5 합성오일 교환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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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도 깨끗하게 닦아네고 하니

처음 보단 이제 제대로 된 차량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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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모두 마치고

차량을 운전자분에게 인도를 해 드렸습니다.

운전자분도 매우 흡족해 하시네요. ^^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언제나 안전운행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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