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K5 합성오일 교환 모습입니다.
합성오일은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그러다 보니 교환하는 곳도 정말 많이 생긴것 같습니다.
15년전에는 광주에서는 저희 BDM밖에는 없었는데.......... ^^
15년 전에 합성오일을 한다고 하니까
많은 사람들이 미친놈 취급을 했었죠.
지금은 미친놈 취급을 하던 그 사람들이 더 합성유를 취급하고 있더군요. ^^
K5합성오일교환
K5차량이 엔진오일을 합성유로교환하기 위해서 방문을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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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5 차량이 입고가 되어서 합성오일을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차량을 4주식 리프트위로 올려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먼저 기존오일을 모두 빼내야겠죠. ^^

기존 오일을 빼내고 나면 본격적으로 잔류제거 작업을 시작합니다.
합성오일은 가장 중요한 것이
얼마나 좋은 제품을 선택하느냐와
잔류를 어떡해 잘 빼내느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잔류를 모두 빼내지 않으면 좋은 합성유가 섞여서 본연의 성능이 나오지 않죠.
그래서 아무리 시간이 걸려도 잔류를 완전히 제거한 다음 새 오일을 사용하게 됩니다.
저희 BDM의 철칙입니다. ^^

위에서 잔류제거를 모두 마치고 나면,
차량을 다시 올려서 아래에서 본격적인 잔류제거를 또 시작합니다.
기존 필터를 빼내주게 됩니다.

기존 필터를 배내고 필터라인을 통해서 엔진오일라인을 정리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많은 잔류오일이 나오게 되죠.

이렇게 잔류를 제거하면서
차량에 앞과 뒤를 들어서 잔류를 제거하게 되는데,
이는 한방울의 잔류오일도 남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리프트도 비싼 4주식 리프트를 사용하는 것이구요. ^^

잔류오일이 정말 많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나오는 것을 보고 있으면 제가 다 속이 시원해지죠. ^^

그렇게 잔류를 제거하는데 시간이 대략 2~30분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차량에 따라서 더 많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구요.

오일은 잔류를 모두 제거하고 나니,
4.5리터 정도가 들어가게 됩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운전자분에게 부담도 덜 되는 좋은 오일입니다.
오일은 먼저 4리터를 넣고 시동을 걸어서,
오일이 각 라인에 자리를 잡게 한 다음,
일정 시간이 흐르면 다시 오일량을 체크하게 되고,
그런 다음 남은 오일로 정확한 오일량을 맞투게 됩니다.

어떤 차량이 되었던지 오일량을 정확하게 맞추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일량은 적어도 좋지 않지만, 많아도 차에는 무리가 가게 됩니다.
그래서 언제나 정확한 량을 맟주게 되는 것입니다.
오일량은 게이지상 70% 정도에 맞추게 됩니다.
그래야 차량이 가장 좋아하기 때문이죠. ^^
이렇게 K5 합성오일 교환을 모두 마치게 됩니다.
작업을 모두 마치고 운전자분에게 차량을 인도 해드렸는데,
운전자분도 옆에서 끝까지 보시고는
이렇게 오일 교환하는 건 첨 봤다고 하시면서 너무 좋아라 하시네요. ^^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언제나 안전운행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